지난 4월...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을 기념하여 아래의 포스트들로 분석을 해보았던 기억이 난다.

4월 블로그 통계, 과연 내 블로그의 미래는? 

도대체 내 블로그에 누가 들어오고 있는거야! 

 어느덧, 5월의 마지막 날이라 다시 한 번 변화된 블로그의 모습을 보기위해 분석을 해보았다.


블로그 방문수




 그냥 봐도 알 수 있듯이 4월의 들쑥날쑥 하던 것과는 달리 5월달은 보다 안정화된걸 알 수 있다. 이는 다음 블로거 뉴스에 기대어 있던 내 블로그가 그 곳을 탈피하면서 얻은 좋은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최대 방문수는 4월달에는 안되지만 일 평균이 438명으로 높아졌고, 무엇 보다 Std 라고 표시된 "표준 편차" 가 5월에 더욱 낮아졌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역시 일 별로 골고루 들어온다는 뜻이 되겠다.

(참고 - 두 달을 함께 그려본것)


그럼 이 모든 것은 어떻게 이루어 진것인가???

해답은 아래에 있다.


  뭐 유명 블로거분들이 보시면 웃으시겠지만 ^^;; , 일단 내 생각에 블로그가 안정화 초기 단계에 들어섰다고 본다. 

 내가 그토록 갈망하던 레퍼러 1위를 드디어 네이버가 차지했기 때문이다

 아래는 4월말까지 누적 결과인데,


 비교해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다. 

 4월에는 블로거 뉴스 베스트를 위한 게시물들로만 작성을 해왔다면(다양한 축구 자료들) 5월에는 블로거 뉴스가 외면할 포스트만 작성했다. 그러나 결과는 오히려 더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 데이터를 보면 블로거뉴스에서 4월달에 무려 4600여명이 들어왔던 거에 비해 5월에는 고작;;; 30여명이 들어왔다 -_-;;; 하지만 네이버의 증가치는 5200여명에 이른다.

그리고 이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에서 확연히 들어난다.

 내 예상대로 다음 블로거 뉴스에서 유입된 트래픽은 절대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유입된 방문은 4월 보다 무려 10배에 가까운 수익을 냈다. (절대치는 낮지만 ^^;;) 

 내 생각에 스포츠 부분의 최고의 블로거 "효리 사랑" 님은 거의 대부분 블로거뉴스를 통해 들어오신는 것 같던데, 그 만큼의 수익은 나지 않을 거라고 본다.(수익에 연연한다 그런거 생각 안하구요 ^^;;)

 뭐 말이 길었지만,


 블로거 뉴스를 탈피해야 진정한 블로거가 된다


가 내 생각이다. 좀 모순된 말일지도 모르고 '진정한' 이라는 단어도 모호하지만 블로거 뉴스를 포함해 메타 블로그들의 관심을 끄는 자극적인 기사만 작성해나가는 것 보다 자신의 컨셉에 맞는 알찬 포스팅을 해나가는게 원하는 수익과 원하는 블로그이 모양새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거다. (사실 다 아는 내용이죠 -_- )

수익은??

 그리고 현재 내 블로그를 보면 구글 애드센스를 제외한 모든 광고판을 떼어내었다. 두 달 동안 수익이 전무하기 때문이다. 

 링크프라이스 0원 ㅠ.ㅠ
 알라딘 1024원(내가 하나 구매한거 포함 ㅠ)
 올블로그 3600원 (그나마 ;;;)
 다음애드클릭스 152원(욕나옴 ㅎㅎ)
  

 처참하다. 

 많은 블로그 관련 글들을 보고 다음이 더 좋네 구글이 더 좋네 하지만 내가 보기엔 정확한 방문자의 구미에 맞는 광고를 찍어내는(비교적 다른거에 비해 정확한) 구글 외에는 절대 수익을 낼 수 없다고 본다. 그리고 어떤 블로거분은 링크프라이스로 몇 백을 벌 수 있다고 하시던데 그게 가능한가 도저히 믿을 수 없다 (ㅠ.ㅠ 지송)


뭐 결론을 내자면 

 (1) 메타 블로그에 연연하면 지치고 힘들기만 하고 블로그는 나락으로 빠진다.
 (2) 최고의 메타 블로그는 네이버(검색)다.
 (3) 우리나라에서 블로그 광고로 돈을 벌 수 없다.


가 되겠다. 


 이상으로 글재주 없고 항상 차트 하나로 밀어부치는 저의 포스트였습니다.  뭐 허접한 제 블로그의 통계를 통한 저만의 생각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구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헤헤 ~ 

(평소와 다르게 좀 과격하게 써봤습니다. 그냥 관조적으로 봐주시길...^^)

 ※ 위 방문 레퍼러 분석 차트들은 모든 블로거 분들께 추천하고픈 프로그램 뉴간트메이커(스탠다드 에디션)로 작성했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