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N 라이선스가 여러가지이다 보니 고르기 어려워하시는듯 하여 

개인 투자자가 쓰시기 가장 좋은 스탠다드 라이선스를 예를 들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 

 

https://cafe.naver.com/kiwoomhippochart/5737  

 

 

 

시나리오 1.  (실전 매매 단계) 

 

 
 컴퓨터 A : 

 메인 컴퓨터인 A에 설치해서 티티엔 본격 실투를 합니다. 

 5개의 조건식 자리가 있으므로, 1번에는 주도주 1% 먹기 전략을 돌려보면서 점차 개선해 나갑니다. 

 나머지 4개의 조건식 자리에는 티티엔에서 제공하는 주도주 조건식을 조금씩 변경, 추가해서 
 더 좋은 검색식을 찾기 위해 검증을 해 나갑니다. 

 

 컴퓨터 B : 

 집에서 놀고 있는 구린 노트북 한대에 6월 30일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TTN 전략 자동매매 ETF 버전을 돌려 놓습니다. 

 일단 종목당 50만원 정도로 잊어버렸다 생각하고 실전 매매로 돌려놓고 매주 토요일에 영웅문을 통해 수익을 확인해봅니다. 

 년단위 장기 수익 프로젝트 이므로 월단위로 체크를 합니다. 

 장이 좋은 날은 주도주와 ETF 모두 수익이 나서 좋고, 안좋은날은 서로 두 매매가 상호 보완이 되어 손실을 줄여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http://todaytrading.net/intro/etf.aspx  




 

시나리오 2. (모의투자, 검증 단계) 

 

 
 컴퓨터 A :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한 대를 설치해서 평소 연구해둔 검색식을 모의투자로 돌려봅니다. 

 모의투자는 실제 시장과 다르므로 디테일한 매도 설정 보다는 익절, 손절 위주로 검색식의 승률 정도를 파악하는 용도로 씁니다. 

 모의투자는 중복 실행이 되므로 ttn 에서 제공하는 검증 전용 도구를 활용하여 여기저기서 구하고 연구했던 조건식들 10개를 검증해봅니다. 

 http://todaytrading.net/intro/tools.aspx 
 

 
 컴퓨터 B : 

 나머지 한대는 회사에 설치해서 그중에 가장 좋은 승률을 보여주는 조건식으로 소액 실투를 해봅니다. 

 집에서는 15개 이상의 조건식으로 매일 검증을 돌리고, 매일밤 검증마스타를 통해 확인을 하고 
 회사에서는 실전 매매 1개를 돌려 점심값이라도 벌어보려고 노력합니다. 

 아직 초보 단계이므로 욕심 부리지 않고 소액으로 하고 나중에 식과 전략이 완성되면 
 1대 설치용은 옆에 동료를 사용하라고 주고 집에서만 완전 자동으로 돌릴 계획을 합니다. 




 

시나리오 3. (능숙 단계)  

 

 
 컴퓨터 A : [ 실전 매매용 ] 

 집에 있는 한대의 데스크탑에 TTN을 설치하고 5개의 조건식 자리를 통해 5개의 다른 전략을 구사하여 돌립니다. 

 1번에는 주도주 검색식 1% 먹기 전략 (1.42 버전에서 조건식 통합 익절 제공) 

 2번에는 상한가 매매 전략 

 3번에는 스윙 돌파 매매 

 4번에는 새 조건식 연구 및 검증

 5번에는 매도조건식 돌리기 (스윙, 잔고 만 매도하도록 설정) 

 


 가상머신 A : [ 검증 전용 ] 

 나는 컴퓨터가 한대 뿐이라 나머지 한대는 가상머신을 설치해서 각종 검증을 돌리려 합니다. 

 https://cafe.naver.com/kiwoomhippochart/3809  

 가성머신을 설치하여 TTN 을 설치하고 모의투자로 자동로그인을 세팅한 후 

 - TTN 메인 프로그램 5개 (이중 한 두개는 모의투자 매매로 세팅) 

 - TTN 검증 전용도구 10개 

 - TTN 검증 전용도구 10개 (1대 더 실행) 

 해서 총 25개의 조건검색식을 동시에 검증합니다. 

 주말동안 연구한 검색식들을 한방에 검증해서 돌려본 후 보석과 같은 식들을 찾아내어 컴퓨터 A에 빈자리에서 실전 매매를 돌려봅니다. 


 

이상 가상으로 티티엔 스탠다드 라이선스를 운영하는 시뮬레이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자동매매를 시작하는데 모의투자와 검증, 실전매매와 전략 연구 

 

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굿 라이선스 입니다. 

 

TTN 사용에 참고되시기 바랍니다 ^^ 

 

 

 

 

 (현재 할인 기간 중) 

 

 http://todaytrading.net/license/prditem.aspx?prdid=ttnexpert2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