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무성의 고객 응대도 문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애플의 MP3플레이어 아이팟 터치가 배터리 사고를 일으켰다.

애플의 아이팟은 지난해 12월 아이팟 나노가 배터리 사고를 일으킨 데 이어 반년이 채 안 돼 다시 아이팟 터치가 배터리 사고를 일으켰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 소비자 심모(34.자영업)씨가 구입한 2세대 아이팟 터치가 지난달 초 충전 중 배터리가 부풀어오르는 사고를 일으켰다.

갑자기 제품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점을 의아히 여긴 심 씨가 제품을 싼 보호 케이스를 벗겨본 결과 LCD 액정 화면이 아예 본체에서 분리돼 있었던 것.

문제 제품은 이미 3월말부터 작동 중 갑자기 전원이 꺼지는 등 오작동을 일으킨 바 있어 AS를 맡기려던 차에 이 같은 사고가 났다고 심 씨는 설명했다.

더욱 문제는 애플코리아 AS센터의 대응이었다.

AS센터는 이번 건을 배터리 불량에 따른 사고로 추정했으나, 정책상 재생제품으로 교환만 가능할 뿐 교환이나 환불 등 요구는 수용할 수 없다고 심 씨에게 통보했다.

이에 심 씨는 애플코리아측에 정식으로 항의했으며, 결국 애플코리아측은 미국 본사와의 협의가 필요한 문제라며 하루가 지난 뒤 심 씨에게 새 제품으로의 교환을 약속했다.

애플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 과실이 아닌 제품 결함 시 새 제품 교환이 가능하고, 이번 경우 역시 일반적 절차에 따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이번 경우는 고객이 안전상 이슈를 제기했기 때문에 교환해준 것이며 제품 결함 여부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AS센터에서 어떻게 고객 응대를 했는지는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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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리바이 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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