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내일 새벽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맨유 대 아스날 경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박지성 출장이 예상 되고 있어 더욱 기다려 지는데요, 게임도 예상해볼겸 박지성 선수의 역대 아스날 전 데이터를 한 번 분석해 보았습니다. 

총 5경기 출장에 1골을 기록하고 있네요. 정리해보면(범례에 표시되어 있음)
  • : 1
  • 어시스트 0
  • 슈팅 : 6
  • 유효슈팅 : 3
  • 당한 파울 : 8
  • 파울 : 2
  • 엘로 카드 : 0 (차트에서 제외)
  • 레드 카드 : 0 (차트에서 제외)
 와 같고 생각보다 공격 포인트가 적었습니다. 아무래도 빅클럽과의 경기에서는 공격보다는 수비의 역할을 부여받아서 그런것 같지만 조금 아쉬운 감은 있네요 ^^;; 

 박지성이 출전한 아스날 전에서 승부는 아래 x축 색깔로 표시되어 있는데, 총 5경기 3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네요. 뭐 이 정도면 이번 경기 이기지 않을까요 ㅎㅎ (제 바람입니다 ㅋ) 

 기록을 보면 공격 포인트는 적지만 얻어낸 파울이 꽤 많은걸 볼 수 있는데 이는 공이 없는 상황에서의 움직임이 좋고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더군다나 카드가 하나도 없고 파울도 적은 것은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수비를 하고 있다는 의미로 보여집니다.

 아무튼 박지성 선수가 오늘 경기 꼭 선발 출장해서 컨디션도 되찾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박 선수 화이팅이에요! ^.^

(아래 x축에 푸른색은 , 빨간색은 , 검은색은 무승부입니다.)



 p.s 
 덤으로 맨유에서의 박지성 선수 챔스 기록도 한 번 그려보았습니다. 공격포인트도 없고 전체적으로 맨유에서의 챔스 기록은 좋지 않아 보이네요.(리그 중심으로 투입돼서 그럴까요? ;; 흠;;)

 대신 오늘 맨유에서의 챔스 첫 공격포인트를 기대해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 ^.^

 (박지성 선수가 들어온 시점에서 부터의 맨유 챔스 경기가 나와있고 회색으로 줄이 쳐져 있는 부분은 결장한 경기입니다. 위와 같이 푸른색은 승, 빨간색은 패, 검은색은 무승부입니다. )


[참조 링크 : http://soccernet.espn.go.com/players/gamelog?id=21544&season=2008&cc=4716 ]
※ 모든 데이터는 위 링크의 ESPN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하였습니다.  축구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