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축구에 관련된 각종 자료와 기록들을 차트로 그려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4탄 주급 랭킹입니다 ^.^ 

 우선 순위권에 가장 많이 든 팀은 역시 부자군단 첼시였습니다. 무려 8명... 그 다음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7명, 바르셀로나 6명, 레알마드리드 5명 순이네요. 의외였던 것은 아스널이 단 1명 밖에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도 새로 영입된 아르샤빈이라니...(뭐 물론 아르샤빈 선수 적응 잘하고 있지만요 ... 돈도 많이 벌텐데 너무 짠 구단인거 같네요 ㅎㅎ)

 개인 순위로 보면 아이러니 하게도 요즘 부진하다고 말이 많은 세리에A 리그에서 공동 1위 두 명이 나왔네요. 인테르가 라이벌 구단인 AC 밀란의 최고 연봉 카카'와 맞춰주기 위해 즐라탄의 연봉을 높여준걸까요? ^^;;  뭐 그건 그렇고 지난 주말 MBC 스페셜에서 박지성 입을 터트렸던 '친박연대' 테베즈 선수가 상당히 많이 받는것에 좀 놀랐습니다 ㅎㅎ 그래도 테베즈 선수 비록 패스는 안하지만 친하게 지낸다니 괜히 저도 좋아지는군요 ~ ^.^ 

 그리고 고 연봉을 받는 선수들 중에 요즘 제 몫을 하지 못하는 선수도 보여 좀 안타까웠습니다. (쉐브첸코와 호나우디뉴, 발락, 오웬, 데쿠 라고는 굳이 말하지 않겠습니다..쩝;; '-')
 
 골키퍼로는 레알 마드리드의 수문장 카시야스와 유벤투스의 부폰이 유이하게 50위권에 순위를 올렸네요.

 이상 08-09 축구선수 주급 랭킹 차트였습니다. 차트는 뉴간트메이커를 이용하였고, 참고한 데이터는 아래 링크 첨부하였습니다. 좋은(또는 흥미있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____^




[참고사항]
 위에 표시된 단위는 "파운드"로 대략 1900을 곱하면 우리나라 돈으로 파악가능하겠네요. 예를 들어 카카의 주급은 3억 쯤 되고, 호날두는 2억 3천 정도 되는거네요 ^^


(자료는 http://www.futebolfinance.com/os-50-maiores-salarios-de-jogadores-de-futebol-20082009 를 참고하였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