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편1


 닷넷 프레임워크 3.5 환경에서 던다스 차트의 구버전이 차트 컨트롤로 새롭게 추가가되었다고 해서 히포차트 베타 2.0 버전과 비교해보았다. 비교 방법은 우선 mschart 의 샘플을 보고 그려보고 같은 데이터로 같은 차트 타입의 히포차트를 그려보는 방식입니다.

(1) 컬럼 차트
  - 축의 나누어지는 단위 계산도 같고, 거의 비슷해보인다. 색상은 조절하면 되므로 크게 중요치 않다. mschart 는 기본적으로 아래 1, 2, 3.. 등의 숫자가 들어간다. 히포차트는 Name속성을 넣어주지 않으면 공란이 들어간다.



(2) 라인 차트
 - 역시 크게 다를 건 없어 보인다. 히포차트와 시리즈의 개념은 비슷해보였다. (포인트, 라인 조절 없는 기본 라인차트)



(3) 컬럼 차트 입체
 - mschart 는 입체로 바뀌면서 단계가 20, 최대가 60으로 바껴버렸다. mschart 가 좀 더 넓은 것같고(아무설정하지 않은 기본 설정상태에서) 범례 모양은 입체로 바뀌지 않았다. mschart 는 축 자체가 히포보다 입체스러워 보인다.
 


(4) 라인 입체차트
 - 컬럼 차트 비교내용과 비슷...
 


(5) 원기둥 입체 차트 
 - mschart는 정확한 원이 아니고 조금 타원의 형태로 보인다. 역시 범례에는 원기둥으로 표시가 되지 않는다. (내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다;;)
 


(6) 파이 차트
 - 둘다 이쁘다 ㅋㅋ
 


(7) 파이 입체 차트
 - mschart는 조금 많이 아래로 기울어진 형태이다.
 


(8) 방사형 차트
 - 자동으로 생성되는 축 단위 계산이 서로 달라 보인다. 그리고 글자를 쓰는 위치가 서로 달라 보이고.. mschart는 각 항목의 라인마다 눈금이 그려져있고 히포차트는 메인 상단에만 그려져있다.
 



 이상 히포차트 베타 2.0 버전과 MS Chart 의 간단한 디자인 비교였습니다. 비교하는 프로그램 코드작성 시 히포차트와 시리즈의 개념은 비슷했으나 다른 모든 부분이 상이하여 샘플 코드를 한참을 뚫어져라 본것 같군요. 
 예제코드를 짜면서 계속 팔이 안으로 굽는걸 애써 다시 펴면서(히포를 더 이쁘게 그리지 않기 ㅋㅋ) 기본 설정으로 그리려고 애썼네요 ㅎㅎ;;;

 다음에는 보다 다양한 설정과 다양한 차트타입의 비교, 두 차트 실시간 차트 비교하기 등등 시간이 허락하는데로 계속 올려보겠습니다.

 히포차트 베타 2.0 써보기 : http://hippochart.tistory.com/111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