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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포차트는 닷넷 프레임워크 기반의 c#, VB 차트로 국내에서 개발되어 2007년 부터 서비스를 해온 탄탄한 차트 컴포넌트입니다.
국내에서 개발되어 국내에서 서비스가 되다보니 개발문의, 코드, 궁금한점 등의 문의 시 "한국사람"이 전화와 이메일에 답변을 해주는 (!!) 편의성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번에 히포차트에서 강력하게 밀고 있는 고객센터 서비스로 슬랙(Slack) 을 소개합니다.
그 동안 히포차트 문의는 "카페" 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왔는데요, 물론 국내에서 이용하기에는 친숙하고 편리하지만 관리측면과 구시대적 UI, 모바일시대에 걸맞지 않는 서비스방식 등의 이유로 카페를 폐지하고 아래와 같은 두가지 루트를 개방하였습니다. (폐지했지만 글을 읽을 수는 있습니다)
http://www.hippochart.com/hippo/intro_qna.aspx
많은 질문 글들이 구글 커뮤니티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최근 VIP 고객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슬랙에서의 상담이 꽤 좋은 반응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슬랙은 이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 윈도우용 프로그램, 아이폰 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관리자랑 직접 실시간 메시징을 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개발 중 궁금하신 점을 전화로 많이 문의하시는데요... 전화는 개발 문의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개발 문의에는 차트 이미지, 개발 코드, 에러 메세지, 현상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관리자가 파악할 수 있는데요, 전화는 "말" 뿐인 공간이므로 다시 이메일로 차트 이미지를 보내주세요 등의 중복 확인 작업이 필요할 수 있지요 ~
전화가 가장 확실한 문의 방법이라는 생각은 "이메일은 늦게 답장을 줄 것이다" 라는 기본 개념이 있으셔서 그런데요 히포차트에서는 모든 이메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아무리 늦어도 30분 안에는 답이 날라갑니다 ~
또한, 그에 더해 "슬랙" 서비스는 고객분들이 귀찮게 전화하는 것 없이 책상에 앉으셔서 채팅으로 문의를 할 수가 있으며 각종 코드, DLL, 사진, 링크 등 을 아주 쉽게 서로에게 전송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히포차트 엔터프라이즈급 고객에게 제공하는 SLACK 서비스.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한 서비스이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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