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에디션)


뉴간트 시작하기


 ※ 초보분들이 많이 계셔서 보다 자세히 시작하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처음 구매하신 분들은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간혹 히포차트와 뉴간트를 혼돈하시는분들이 계신데 히포차트는 뉴간트를 만드는데 사용한 컴포넌트로써 프로그래머가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참고하세요 ~




1. 설치와 샘플파일 폴더 확인하기

 - 뉴간트 구매 후 (http://www.hippochart.com/ngm/mypage.aspx) 여기 구매내역을 통해 다운로드를 합니다. 압축 파일을 풀면 2개의 설치 파일이 나오는데, 아무거나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역시 구매내역을 통해 시리얼키를 입력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그림: http://www.hippochart.com/ngm/install.aspx )

 - 가장 먼저 샘플 폴더를 확인합니다. (C:\Program Files\뉴간트메이커\samples)

 (※간혹, 실행 후 여기 파일을 들을 막 끌어다 놓고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차트 종류를 잘 설정하신 후 알맞은 파일을 끌어다 놓으셔야 합니다)




2. 일단 샘플파일로 그려보기

 - 위에 말씀드린 폴더에서 샘플 파일 중에  레이더차트.xls 라는 파일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뉴간트의 기본차트 타입은 간트차트이므로 초반 차트 설정 창을 그냥 꺼버리면 간트차트로 설정되기 때문에 막대 혹은 꺽은선 데이터를 넣으면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그램 실행 후 막대차트로 설정 하고 이 파일을 폴더에서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그대로 프로그램의 차트 부분(하늘색 테두리 안)에 끌어다가 놓습니다. 

 그려지는 것을 확인하셨나요???
 네! 이제 됐습니다. ^^ 시작이 반이라고 이미 반을 그리셨습니다!!!!!






3. 주의할 점

 - 일단 그려보셨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뉴간트에서 사용하는 엑셀 포맷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그렸던 파일을 열어보고 비교하면 되겠죠? ^^ 

 뉴간트메이커 엑셀 포맷 만들기 + 에러해결

 또한, ↑ 사용자분들이 공통으로 자주 나는 에러들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구요. 

 아무리 간편한 프로그램이라도 처음 접하시면 다소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아래 매뉴얼 페이지에서 체크된 것 만이라도 모두 숙지 하시고 차트 만들기에 임하시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http://www.hippochart.com/ngm/manual.aspx (매뉴얼 맵)




4. 내 차트 그릴 준비하기 

 
 [동영상] 뉴간트메이커로 박지성 기록을 그려보자! 


 1. 우선, 위에 동영상을 아무 생각 없이 봅니다. 그럼 대략의 프로그램 작동법을 숙지 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음은 동영상에 나온거랑 비슷한 강좌인 아래 강좌를 반드시!! 봅니다. 

실전! 엑셀차트 그리기 - (1)박지성 기록을 컬럼차트(Column chart)로 그려보자!

샘플 파일도 첨부되어 있으니 초보분들은 따라하시면서 보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자... 이제 되었습니다. 이제 매뉴얼 페이지에서 각 기능별 그리고자 하는 차트 종류별로 찾아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hippochart.com/ngm/manual.aspx (매뉴얼 맵)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