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뉴간트메이커로 그려본 "온라인에서 판매중인 모 제품"의 요일별, 하루 시간대별 판매 현황 차트이다.


1. 요일별 판매현황


  주말 동안 주품 하다가 월요일날 소폭 상승, 화요일날 최대를 이루며 주말로 갈수록 떨어지는 형국이다. 

  그렇다면 왜 유독 화요일, 수요일날 많이 팔리는 것일까??? 

  섣불리 말했다가는 일반화의 오류에 빠질 수 있으므로(제한된 제품이므로) ... 내가 마케팅 뭐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단순하게 생각해 보았다.

  일단 월요일은 한 주가 시작하는 날이므로 회의다 뭐다 정신이 없을 것이다. 금요일날 또는 주말 동안 결정을해야할 일에 대해 고민을 했을 것이고, 월요일 회의 및 사고를 거쳐 정리가 된 후 최종 결정을 하게 되어 화, 수에 판매량이 높은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넘 단순한 생각인가 ㅎㅎ)

 또한 이는 요일별 인터넷 사용 시간과 비례하지 않나 생각된다. 위 추이는 요일별 사이트 방문객 수 추이와 거의 일치한다. 이것은 화, 수에 가장 업무 활동이 활발해서 일 것이다.


2. 시간대별 판매현황


 시간대별 판매현황은 비교적 단순하다.

 우선, 새벽 대는 다들 잠을 자야하니 거의 없고;;;

 판매량의 거의 60% 정도가 아침에 이루어 지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출근 시간인 9시 바로 다음 시간 10시가 최대치를 기록중이다. 
 이 조사를 한 제품 자체가 업무용 프로그램이다 보니 오후 까지 해야하는 작업을 위해서가 아닌가 한다. 그 다음 오후 3시가 두 번째로 많은 이유는 하루중에 2차 결정 단계가 아닌가 생각한다.


 뭐 차트를 그려놓고 엉망으로 분석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좋은 마케팅 자료가 될듯 하다. 마케팅에 대해 조금 더 공부를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