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워낙 축구를 좋아해서 해외 리그는 닥치는 대로 보고 있는데요... ^^ ;;  맨유에서 뛰고 있는 박지성 선수를 화면에서 보고 있으면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라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루니, 긱스 같은 훌륭한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한국 선수가 있다는건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최근 FA 컵 풀럼전에서 멋진 오른발 킥을 넣은 후 국대에서 피로가 누적되었는지 두 경기 연속 플레이가 좋지 못했는데 걱정이 되는군요. 남은 시즌도 부상 없이 잘 마무리 하라는 의미로(?) 박지성 선수의 골, 어시스트 기록을 좀 알아봤습니다.
(참고한 링크 : http://soccernet.espn.go.com/players/stats?id=21544&&cc=4716



 이 그래프는 2002 시즌 부터 오늘까지의 골, 어시 기록입니다. 아인트호벤시절에 골을 15골이나 넣었었군요...근데 어시가 하나도 없네요... 공격형 미드필더의 역할이었나 봅니다. (그때는 축구를 안봐서 잘 몰라효 ㅠ.ㅠ) 
 
 07-08 시즌은 부상이어서 기록이 현저하게 떨어져있네요... 제가 본격적으로 축구를 본게 바로 이 부상 복귀후 부터라죠 ㅎㅎ 허접이라고 놀리지 마세요 ㅠ.ㅠ. 그때 복귀 골로 헤딩슛을 작렬 시켰던 기억이 나는군요... ^.^;; 




 이 그래프는 위 데이터를 스택형(값이 쌓이는 타입)으로 안그리고 원기둥형으로 그려본 것입니다. 맨유에서는 총 11골 12어시를 기록하고 있네요... 




 이 파이그래프는 박지성 선수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즌별 골 기록입니다. 총 11골 중의 거의 절반이 06-07 시즌이군요... 올 시즌에 플레이도 상당히 좋고, 새로운 타입의 윙어라는 칭찬(?)들도 많이들 나오고 좋은데 역시 골 기록이 낮으니 조금 아쉽긴 합니다. 골이 필요할 때는 박지성 선수를 빼버리는 늙은 영감님이 넘으 미워요 ㅠㅠ. 

 박지성 선수의 팀 기여도를 기록이 다 말해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갑자기(?) 생각나서 한 번 그려보며 정리해봤습니다. ^.^

 

 예전 영상들을 보면 골을 넣고도 기뻐하는 표정 보다는 조금 경직된 얼굴이었는데, 최근에는 여유있는 웃음을 찾은거 같아 맘이 놓이네요... 위에 사진 처럼 항상 웃으면서 한국 축구역사를 새로 써주시길 바랍니다. 박지성 선수 화이팅!!
 
보다 상세한 기록은
박지성, 역대 공격포인트 기록한 경기 세부기록차트 참고하세요 ~


[작성 후기] MBC 스페셜 박지성 편을 보고 울다.


 어제 무려 일주일 전부터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박지성 스페셜을 보았다. 평소 인터뷰에서 항상 긴장되고 경직된 표정만 보다가 이 프로그램 광고에서 슬쩍 슬쩍 나오는 박지성의 게임하는 모습, 웃는 모습, 에브라와 테베즈와 만나는 모습 등이 너무 너무 신선해서 정말 간절히 일요일을 기다렸었다. 
 
 우선, 정말 제목 처럼 난 박지성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난 그냥 맨유 시절부터 기억하고 있었던 거다. 그 전 이라곤 포르투갈전에 작렬 시킨 16강 직행골이 전부였다. 그토록 무명이었고, 주목받지 못한 선수였다는건 정말 몰랐다. 박지성 아버지가 아무도 박지성을 원하지 않더라는 말을 하며 눈시울을 적실 때 나도 서럽게 울고 말았다. 

 도대체 그는 얼마나 노력한 것인가 ... 

 부상이라고만 알았지 선수생명이 걸린 줄은 몰랐다. 조금 심심할 줄 알았지 그토록 외로움과 싸워온 날들이 길었는지 몰랐다. 위 그래프에 재밌자고 그려놓은 박지성의 기록들이 한 포인트 한 포인트 그의 피나는 노력으로 이뤄진거라 생각하니 다시금 목이 매인다. 


 

[작성 후기 2]
오늘 아니 어제 미들스브로 경기에서 멋진 왼발 킥을 골로 성공시켰네요...^___^  평소와 다른 포효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축하해요 박선수 ~ (차트 이미지 업데이트 할 겸 후기 남깁니다 ~ )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