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naver.com/kiwoomhippochart/3809 



주식 자동매매로 할 수 있는 전략은 다양합니다. 

처음에는 시초가 매매를 중심으로 아침 매매에 많이들 올인하지만 실제 승률 높은 매매는 개인적으로 눌림목이나 종베, 스윙 등 더 해야할 매매는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실제 하고 있는 4가지 타입 실투를 예로 다양한 전략을 돌리는 방법 안내합니다. 


{ 운영 목표 : 완전히 자동으로 돌아가는 4개의 전략 자동매매 }


1. 현재 시스템 구성 (총 4개의 전략 시스템 운영) 

 컴퓨터 운영체제 전략 비고
 노트북 A Windows 7 장기 스윙 
 노트북 B Windows 10 시초가매매 데이트레이딩
 
일간 목표 : 
5만원 자동 수익

 노트북 B Windows 7 돌파 스윙 가상머신

월간 목표 : 500만원 수익 
 노트북 B Windows 7 ETF 레버리지 전략 가상머신

 
년간 목표 : 2000만원 수익
    

* 레노버 워크스테이션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예정 
* 눌림목 매매 전략 추가 예정 



2. 전략 별 상세내용

 장기 스윙ㄱㅣ존 1개의 계정으로 매매를 할때의 계좌로 자본금 1500만원으로 종목당 300만원까지 투입하여 수익을 좀 보았던 계좌

자금관리 및 손절 관리의 실패로 현재 10여종의 보유종목이있어서 6개월 이상 바라보며 스윙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최근 인스코비, 보락 등 상한가를 가는 종목들 익절을 했으며 이번달에 필룩스를 기대하며 추매를 한 상태입니다. 

거창하게 말했는데 
사실 망한 계좌죠 ㅎㅎ -_-;;; 꼭 살려 볼게요 ㅠ  

해서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아래 4개의 전략을 구상합니다. 
책만 3권정도 보고 아이언맨남이게도 문의를 하고해서 짜보았습니다. 

 시초가매매 데이트레이딩 
아침 급등주를 중심으로 오전 내에 종료되는 시초가 매매입니다. 
기존 돌리던 3개의 메인 조건식들이 힘이 부쳐해서 최근 다른 조건식들을 검증중에 있습니다. 

자동으로 돌아가는 수익시스템 구축이 목표이기때문에 아래와 같은 전략으로 돌립니다. 

 - 총 자본금 100만원 
 - 종목당 투자금은 5% (약 5만원) 
 - 당일 전체 총 손절 라인 - 2% 일때 자동 청산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을때 적용) 
 - 종목당 손절라인 -3%, 9시 30분부터 매도 시작 (검증마스타를 통해 결정) 
 - 익절 라인 5, 7, 9%, 트레일링 6.5%에서 하락시 매도 


 * 약 한달간 돌린 가운데 익절 라인이 좀 높다는 결론과 함께 전체 -10% 손실 -_-;;; 시초가 매매가 쉽지 않다는 결론...

물론 가장 메리트 있는 전략이므로 놓치는 않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조건식을 계속 검증중이고 새 조건식으로 다음주부터 매매 예정 

 * 현재 계좌 90만원 

자금관리 측면에서 계좌를 보호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해서 한달 이상 매매를 했음에도 어느정도 계좌가 보호되었습니다. 
어차피 시초가에서는 큰 수익보다는 지속적인 작은 수익 이를테면 매일 1% ~ 1.5% 수익이 목표이므로 손절과 통합 익절에 대해 전략 연구중입니다. 

이 테스트가 끝나면 아주 조금씩 예수금을 늘려볼 생각입니다. 

 돌파 스윙
 아주 기대가 큰 전략입니다. 

 현재 수익을 잘 내주고 있는 전략으로 아래와 같은 전략을 이용합니다. 

 - 계좌 총 투자금 100만원 
 - 종목당 10만원 투자 
 - 당일 손절 없음 
 - 당일 익절 10%, 20% 
 - 다음날 부터 전체잔고 매도로 10%, 20%, 트레일링 15% 목표가 하락시 매도 
 - 잔고 종목에 대한 손절은 일단 -10%대인 종목 중에서 장대양봉 시가를 벗어난 종목 또는 20일선 을 벗어난 종목을 선정해서 수동으로 즉시매도 버튼으로 정리합니다. (자동화 필요)
 - 전체 통합 손절 라인 -2% 감시 중 (자동화로 손절되는건 아니고 -2%보다 떨어지면 경각심을 가지고 떨어진 종목들을 분석해서 손절 여부를 체크합니다. 
 - 전체 종목수가 늘어나지 않도록 주의 (10~ 15종목을 유지하도록 감시중이며 매일 새로운 종목이 3종 이상 매수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 특별한 기능 몇 가지 추가 (상한가인 종목 매도 안하기 옵션 개발 테스트) 

* 현재 계좌 160만원  (40만원 추가 입금) 
 - 약 20만원 수익 (수익률 20% ) 대성공! 

 ETF 레버리지 전략
 자료 검색을 통해 알게된 ETF 레버리지 자동매매 전략중 하나를 티티엔 자동매매에 접목해서 테스트 중인 계좌입니다. 

 - 전체 투자금 30만원 (현재 50만원으로 증액) 
 - 코덱스 레버리지, 코덱스 코스닥 150 레버리지 두 종목을 종가에 시장가로 종베하여 다음날 시가에 시정가로 총산하는 전략 
 - 모 이론에 따르면 장의 상태에 따라 약 80% 승률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해서 일단 소액으로 테스트 중입니다. 
 - 본 전략은 큰 수익을 한방에 노리기 보다는 연 300% 수익을 목표로 복리 투자 방식을 이용합니다.
 

 * 테스트가 어느정도 완성이 되면 ETF 자동매매 버전이 출시가 될 예정이고요, 평생 라이선스 회원에게 특정 버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현재 계좌 소액이라 큰 차이 없음 (0.2% 정도 수익) 


 "눌림목매매" 추가 예정 
 현재 검증중인 눌림목 매매 하루 20종 이상 매매하여 짧은 차익을 노리는 전략 곧 가동 합니다 ~  





3. 전략별로 시스템을 나누는 이유  

- TTN 은 총 5개의 조건식 동시 매매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전략을 모두 한개의 티티엔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계좌와 아이디, 시스템을 나눈 이유는 바로 자금관리 때문입니다. 

- 실투 테스트를 돌리는 모든 계좌들은 각 100만원 정도 투입이 되어 있고 이 기본 자금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수익이 더해질 수 있는지를 테스트 중입니다. 이렇게 운영하는 방법을 익히고 난 다음 1000만원을 투입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매에서 종목당 투자금을 퍼센트로 한 이유는 수익이 날 경우 혹은 손실을 입었을 경우 자동으로 더 많게 더 적게 투자가 되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수익이 날 경우 복리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중간 중간 나오는 통합 손절 -2% 라인을 지키는 이유는 그렇게 해야 내 계좌가 골로 떨어지지 않고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위 전략들의 특징은 특정 종목 하나하나 손, 익절을 파악하기 보다는 계좌 전체의 익절과 손절 개념을 바라보고 내 계좌가 수익을 내는게 목표입니다. 
- 빨간색 종목은 놔두고 파란색 종목만 지켜봅니다. 해서 손절을 할것인지 말것인지를 고민합니다. 올라가는 것은 오래 놔두고 내려가는 것은 빠르게 처리해야합니다. 
- 주가의 기본 방향은 "하락" 이라고 합니다.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금방인데 다시 올라가는것은 그 하락의 기간의 약 3배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떨어지는 종목을 언젠가는 오르겠지 기다리고 올라가는 것은 참지 못하고 팔아버린다면 늘 손실이 되겠지요;;; (제 경험;;;) 



4. 가상머신 이용 방법

- 컴퓨터가 1대이신 분들은 이렇게 저처럼 여러대를 운영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저 역시도 가상머신을 이용해서 2대를더 운영중에 있습니다. 
- 가상 머신이란? 컴퓨터 운영체제 내에서 또다른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컴퓨터와 동일하게 사용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예로는 


를 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사항으로는 윈도우즈 설치 iso  파일이 있어야합니다. 




5. 키움증권 멀티 ID 이용 방법   

http://cafe.naver.com/kiwoomhippochart/1710   

- 키움증권에서는 동일한 아이디로 동시 접속하는걸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각 전략별로 아이디를 만들어야합니다 위 링크 참조하시고요 
각 아이디별로 각각 다른 계좌를 비대면으로 만드신 후 계좌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좀 귀찮긴 한데 ;;; 계좌마다 전략을 짜고 수익률을 관리한다는 측면에서 나름 잼있습니다
- 해서 저는 새로운 전략이 생각나면 계좌를 하나 트고 그 전략의 이름을 아이디로 만들어 새롭게 만든 후 100만원을 넣고 소액실투로 들어갑니다. 
- 조건식은 부가적인 요소입니다. 전략이 최우선시 되야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히포차트 | 하영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31-5 401 | 사업자 등록번호 : 129-34-55719 | TEL : 031-751-6673 | Mail : hippoch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20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리바이 병장
,


/* 다음 웹인사이드 로그 분석*/